티스토리 뷰

1004pension

옷에 기름얼룩

2019. 3. 1. 01:30

명절에 음식을 하다가 혹은 외식으로 고기를 먹다가 나도 모르게 곳곳에 튀어있는 기름 얼룩으로 당황한 적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옷이 기름얼룩 제거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샴푸

일반 세제로 지워지지 않는 기름얼룩에는 샴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얀 와이셔츠의 깃 부분과 소매 안쪽에는 누렇게 몸 기름과 먼지가 묻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샴푸를 이용해 옷에 기름얼룩을 제거해주면 좋습니다.



얼룩이 묻은 부위에 샴푸를 묻혀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세요. 이 때 샴푸가 색이 있는 샴푸일 경우 옷에 얼룩을 남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콜라 

콜라는 식당 같은 곳에서 기름이 튀었을때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름얼룩이 묻은 부분이 콜라를 묻혀놓고 조금 있다가 물로 헹궈주면 이후 세탁 시 기름얼룩 제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옷에 기름얼룩

응급처치용이 아니더라도 옷에 기름얼룩이 묻은 부분에 콜라를 부어준 후 잠시 두었다가 손세탁을 하거나 세탁기에 넣어 돌리면 기름얼룩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다만 콜라가 묻은 상태로 오래 두면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소독용알콜&주방세제

옷에 기름얼룩이 묻었을때 기름이 묻은 부위에 소독용알콜을 바르고 그 위에 주방세제를 발라 칫솔로 살살 문질러 주면 기름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어떤 옷이냐에 따라 소독용알콜로 인해 변형 또는 변색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안 보이는 곳에 살짝 테스트 해보신 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옷에 기름얼룩

4. 밀가루 

밀가루는 기름때 제거에 탁월하기 때문에 가스렌지나 기름이 튀기 쉬운 주방타일 등을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이러한 밀가루를 기름 얼룩이 묻은 부위에 바른 다음 헝겊이나 얇은 천을 대고 다리미로 밀어주면 옷에 기름얼룩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5. 식초

식초의 산성이 기름을 분해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름얼룩이 묻은 부위에 식초를 넉넉하게 묻혀주고 10-20분 정도 방치 후 손세탁 또는 세탁기에 돌려주면 옷에 기름얼룩을 제거해줍니다. 

옷에 기름얼룩

옷에 기름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 무척 다양한지만 잘못할 경우 오히려 옷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싼 옷이나 아끼는 옷인 경우에는 세탁소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옷에 기름얼룩 제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삼 복용시간  (0) 2019.03.04
생감자즙효능  (0) 2019.03.03
사랑니 안뽑으면  (0) 2019.02.28
토란대 독성  (0) 2019.02.27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  (0) 2019.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