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관절 건강일 것입니다. 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

아무리 근육이 발달한 사람도 관절이 이를 받쳐주지 못하면 근육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데요. 그만큼 관절은 사람이 힘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 중에서 걸을 때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무릎 관절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무릎에 물이 차서 고생하는데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퇴행성입니다. 뼈와 뼈 사이에는 활액이라는 것이 분비가 되는데 활액이 윤활작용을 하여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 이 활액의 분비가 과다하게 나오면 무릎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많이 분비가 되어서 붓는 경우도 있지만 활액을 흡수하지 못하여 물이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로 외상성입니다. 외부로부터 과도한 힘에 노출되어 무릎에 물이 차는 경우가 외상성에 의해 무릎에 물이 찬 경우입니다. 외상성 또한 충격에 의한 활액의 과다 분비 또는 흡수 부족으로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염증으로 인해 무릎에 물이 찰 수 있습니다. 관절에 염증이 생기게 되어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요. 외상성은 물리치료 약물치료 또는 단순 시술을 통하여 치료가 가능합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

그리고 퇴행성의 경우 한 번 물이 차기 시작하면 주기적으로 병원을 내원하셔서 물이 차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평소 무릎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무릎에 물 차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택배 인수자등록  (0) 2019.04.02
간선하차 뜻  (0) 2019.04.01
클로렐라 부작용  (0) 2019.03.29
사업소득세 3.3%  (0) 2019.03.27
레시틴 부작용  (0) 2019.03.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