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면은 인체를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게 하는 중요한 행위이지만 수면을 취하고 난 뒤에 몸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 ‘잠을 잘못잤다.’라고 말하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하루 종일 몸에 통증이 남아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수면이 중요한데요. 


자고 일어나면 등이 아파요


자고 일어난 뒤 자주 등이 아프고 이 통증이 지속된다면 건강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우선 자고 일어났는데 등이 아프다면 잘못된 자세로 수면을 취하면서 등 근육 쪽의 긴장 상태가 오래되어 근육의 뭉침 현상 때문인 것이 대부분이지만 이것 말고도 디스크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흉추 쪽에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압박하는 형태가 되면 통증이 지속적으로 유발되고 손과 팔목 저림의 현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등이 아파요


척추질환이 아니라면 자가면역에 이상이 생겨서 조조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디스크 환자들의 증상과도 흡사하여 가끔 착각을 하기도 하지만 이는 명백한 내과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병명은 강직성 척추염이라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이는 스스로를 공격하게 되면서 척추에 염증을 일으켜 뼈마디가 강직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등이 아파요


이로 인해 자고 일어나면 허리, 등이 굳어 통증을 유발합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류마티스 내과의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고 노인성 질환이 아닌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는 병명이니 의심되는 질환은 당장 병원을 내원하여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이상 자고 일어나면 등이 아파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영구정지 푸는법  (0) 2019.12.06
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0) 2019.12.05
수면부족 증상  (0) 2019.07.16
곰녹음기 다운로드  (0) 2019.07.15
삽주뿌리효능  (0) 2019.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