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어플로 자리 잡은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90% 이상 카카오톡이 깔려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꼭 상대방의 번호가 필요하지만 번호 없이도 카톡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바로 카톡 아이디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다만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을 설정해두어야 상대방이 내 카톡 아이디를 검색해서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번호를 공개하기는 꺼려지는데 카카오톡 친구 추가는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카톡 아이디를 알려주면서 검색을 통해 친구 등록을 하도록 유도하면 되겠죠?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 후 내 프로필을 눌러 프로필 관리로 들어갑니다.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그런 다음 카카오톡 ID로 들어가는데 카카오톡 ID가 없는 분들은 생성이 필요하며 생성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만들어주세요. 



카톡 ID를 만들고 나면 ID 검색 허용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검색 허용을 활성화해주면 상대방이 내 ID를 검색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요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이 기능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그만큼 전화 문의를 꺼려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소통 방법 중 하나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녹음기 다운로드  (0) 2019.07.15
삽주뿌리효능  (0) 2019.07.14
팀뷰어 pc 다운로드  (0) 2019.07.08
유튜브 화면 꺼져도  (0) 2019.07.07
타이레놀 과다복용  (0) 2019.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