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위가 찾아오고 일교차가 커지면 호흡기 질환 환자들이 늘어나는데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특히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항생제 처방도 증가하게 됩니다.

항생제 냉장보관

항생제 시럽을 처방받으면 그에 따라 냉장보관을 해야하는 항생제가 있고 그렇지 않은 항생제가 있는데요.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는 실온에 보관해도 큰 문제가 없지만 더운 날씨나 따뜻한 날씨일 때는 항생제의 효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 항생제 냉장보관

냉장보관해야하는 항생제는 온도에 취약한 항생제들입니다. 아목시실린+클라불란산이 섞인 항생제는 냉장보관을 해주어야 하는데 대체로 약 이름에 -듀오, -네오라는 이름이 쓰여있는 항생제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항생제 냉장보관

이 약들은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면 약효가 떨어지기 때문에 꼭 냉장보관을 해줘야하는데 냉장보관을 해도 일주일정도까지만 안정적으로 약효가 발생한다고 하니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항생제 상온보관

래리트로마이신 성분의 약들은 앞에 클래-라는 말이 붙는데요. 이 항생제들은 냉장보관을 하면 맛이 써지기 때문이 상온보관을 하는데요.



클래리트로마이신과 같은 계열인 아지스로마이신도 상온보관을 하는데 아지스로마이신은 냉장보관을 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상온보관이든 냉장보관이든 5일 이내로 소진해야 합니다. 

항생제 냉장보관

냉장보관을 깜빡했다고 하더라도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는 1-2일 정도는 별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마시고 투여하시고 날씨가 따뜻하거나 더운 경우 약사와 상의 후 투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항생제 냉장보관 상온보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통화내역조회  (0) 2019.02.11
너무 짜증날때 해소법  (23) 2019.02.10
민증 재발급 기간 방법 비용  (0) 2019.02.08
맨소래담 효과 주의사항  (0) 2019.02.07
컬러링 바꾸는법 통신사별  (0) 2019.0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