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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증은 은행업무를 보거나 동사무소에서 서류를 떼거나 할 때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준비물 중 하나인데요. 어쩌다 지갑을 분실했거나 신분증 확인 후 제대로 넣어두지 않아 민증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민증 재발급 기간

재발급 비용은 5,000원이며 민증 재발급 기간은 20일을 전후로 해서 수령이 가능하며 재발급 신청은 인터넷 또는 읍면동 사무소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지만 수령은 꼭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민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4㎝ 또는 3.5㎝×4.5㎝의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상반신 사진 1장이 필요하며 이전 민증은 있으면 좋지만 분실이나 파기일 경우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민증 재발급 기간

사진 1장과 재발급 비용 5,000원을 챙겨서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시간이 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민증 재발급 기간

인터넷 신청 방법은 민원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하고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재발급 신청 사유를 선택 후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데 이 때 실수가 없도록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오류가 있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을 첨부할 때는 jpg 파일로만 가능하고 해상도 900x1200 이내, 용량은 1M 이하로만 첨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증 재발급 기간

신청 후 처리기간이 20여일 정도 걸리고 관할 사무소에서 연락이오면 인터넷 신청이든 방문 신청이든 수령을 위해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하면 민증 재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말로 풀어써서 길어보이지만 민증 재발급 방법 어렵지 않아요. 이상으로 민증 재발급 기간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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