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링가는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생하는 콩과 식물로 우리 몸이 필요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고함량으로 지니고 있어 기적의 나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샐러드, 음료, 미용제품 첨가제 등 다양하게 활용되어 지고 있는데 그 효능 또한 무척 다양합니다. 효능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알고 가야할 것이 바로 모링가 부작용입니다. 



모링가는 성인 기준 하루 1g 이내로 복용하고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은데 많이 먹게 되면 모링가 부작용으로 설사약을 먹은 것과 같이 설사, 복통,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또한 임신 또는 수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자궁 수축의 우려가 있으므로 모링가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를 음식으로 먹을 때는 독성이 있는 뿌리와 뿌리 추출물은 제외하고 먹어야합니다.



모링가 효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발강화

모링가에 들어있는 아연, 비타민A, 비타민E, 아미노산 성분이 모발을 강화하고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비듬과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2. 항염효과

모링가에 들어있는 퀘세틴 성분이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항염효과가 무척 뛰어납니다. 

모링가 효능

3. 당뇨 예방

모링가잎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아스코르빈산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체내 혈당을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아연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당뇨에 무척 좋습니다. 



4. 항산화작용

모링가에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방지, 심혈관질환 예방, 항암효과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의 효능을 간단히 알아보았는데도 건강이 무척 좋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모링가 부작용에 주의해서 건강하게 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모링가 부작용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컬러링 바꾸는법 통신사별  (0) 2019.02.01
휴대폰 분실 위치추적 꿀팁  (0) 2019.01.31
아이폰 전화올때 이름 간단해결  (0) 2019.01.29
연인에게 좋은 글귀  (0) 2019.01.28
후쿠오카 3박4일 여행 후기  (0) 2019.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