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맹장염의 정확한 명칭으로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충수염이란 맹장 끝에 6~9cm 길이로 달린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사람마다 증상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복통을 호소하고 그 외에 식욕부진,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맹장 터지는 이유


충수염은 자체가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이것이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충수에 천공이 생기고 이 천공에서 염증이 새어 나와 복막염, 장폐색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러한 상태를 사람들은 맹장이 터졌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맹장이 터지는 이유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으나 맹장이 터지는 이유로 추측되는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장 터지는 이유


1. 변비


변비로 인해 변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장에 쌓여 있으면 변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들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맹장을 압박해 맹장이 터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맹장염의 방치


맹장염의 증상이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병원을 가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맹장이 높아진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터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복막염이나 장폐색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맹장염 증상이 의심될 경우 빨리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맹장 터지는 이유


3.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면역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맹장염을 유발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맹장이 터지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히 밝혀진 바는 아니지만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맹장 터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디캠 다운로드  (0) 2019.06.09
b형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때 행동  (0) 2019.06.03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0) 2019.05.28
키움증권 영웅문4 다운로드  (0) 2019.05.19
소액결제 차단해지  (0) 2019.05.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