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분들은 심각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배가 아파도 단순 소화불량 정도로 생각하고 병원을 찾지 않고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남자 왼쪽 배 통증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왼쪽 배 통증

1.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다른 질환이나 해부학적인 이상이 없이 대장 근육의 과민해진 수축 운동으로 인한 기능 장애로 발생하는 증상들을 말하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남자 왼쪽 배 통증 원인일 수 있습니다.



외에도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이나 설사 또는 변비 등의 배변장애,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 왼쪽 배 통증

2. 대장염

대장염 또한 남자 왼쪽 배 통증 원인일 수 있습니다. 대장염은 세균감염이나 장 내용물의 병적 발효 등으로 인한 대장의 염증으로 점액성 또는 혈성 설사와 복통, 오심,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3. 요로결석

요로결석 또한 남자 왼쪽 배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요로계에 요석이 생성되어 소변의 흐름에 장애가 생기게 되고 그 결과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요로 감염, 신부전 등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간헐적 통증이 지속되고 남성의 경우 통증이 하복부로 뻗어가기도 하며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구토, 복부팽만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남자 왼쪽 배 통증

남자 왼쪽 배 통증이 있는 경우 위의 질환들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통증이 지속되고 다른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남자 왼쪽 배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4pen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0) 2019.02.21
파상풍 주사 부작용  (0) 2019.02.20
휴대폰 물에 빠졌을때  (1) 2019.02.18
권고사직 불이익 4가지  (0) 2019.02.13
핸드폰 통화내역조회  (0) 2019.02.11
댓글